<ASP> ASP 란 ?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4. 12. 03:49 프로그래밍/.NET

 

 

 

 

ASP ( Active Server  Pages)

- > 동적으로 서버에서 작동하는 페이지

1995년 말에 등장한 IIS(Internet Information Server)의 세 번째 버전으로 MS사 NT Machine 의 IIS 3.0 이상에서만 동작하는 특별한 페이지이다.

ASP라는 페이지는 Web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서버에서 동작하는 페이지로써 기존의 HTML 페이지와는 상당히 다른, 동적인 구성을 가질 수 있게 해 준다.

ASP는 Visual Basic언어에서 가져온 Visual Basic script입니다. ASP는 소형,중형 웹사이트 까지 개발하는데는 괜찮지만 대형 웹사이트를 개발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드 자체가 복잡해지며 퍼포먼스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나온게 ASP.NET이며 VB.NET이나 C#을 사용하기 때문에 객체지향 방식으로 프로그래밍이 되고 디자인 패턴 (MVC등)

 다양한 기법이 동원되기 때문에 대형 사이트 개발에 유용합니다.

특징

1.ASP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발생하기 쉬운 보안문제에 상대적으로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인터넷에서.asp 파일을웹 문서로 사용하는웹사이트는‘이웹사이트는MS 운영체제를사용한다’는사실을광고하는것과마찬가지므로 몇몇 웹 사이트는 .asp 확장자 대신 .html이

나 다른 확장자를 지정하여ASP를 사용하고있음을 감추기도 한다.

2.ASP 파일의확장자는 기본적으로.asp여야한다

3.ASP 문서를 해석하는 해석기는 asp.dll 파일이며

4.


출처:(http://webstyledesign.tistory.com)


서버의 역할은 클라이언트가 요청하는 html 페이지를 찾아서 사용자에게 넘겨주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나머지는 사용자의 브라우저가 알아서 해석해서 보여주는 것이니 말이다

 


출처:(http://webstyledesign.tistory.com)


ASP의 경우는 사용자가 어떤 페이지를 요청했다고 가정했을 때, 그 페이지를 html 페이지처럼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그냥 보내주지는 않는다.
사용자에게 보내주기 이전에 서버내에서 어떤 처리를 하고 그 처리 결과를 태그로 만들어, html 형식으로 다 만든 뒤, 그 만들어진 페이지를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주는 것이다.

ASP의 소스는 일반 클라이언트들이 해킹을 하지 않는 한 절대 볼수없다.



출처:(http://webstyledesign.tistory.com)








'프로그래밍 > .N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P.NET MVC] Project 생성, MVC Hello World!  (4) 2015.06.26
<ASP.NET> Razor  (5) 2015.05.18
<.NET> .NET FRAMEWORK 란?  (4) 2015.05.18
<ASP.NET> ASP.NET 이란?  (3) 2015.05.18
<ASP> ASP 기초, 문법  (3) 2015.04.12